본문 바로가기
IT 포뮬러

뤼튼 그림 생성의 한계점. 너 그림은 미국에서 배웠니?

by 이만km 2023. 7. 26.
반응형

뤼튼 그림 생성의 한계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뤼튼은 ChatGPT가 가지고 있는 한국어 데이터 학습능력의 한계점에 대응하기 위한 AI 챗봇으로 한국어에 특화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림 생성에서는 아직까지 데이터 수집이 더 필요해 보인다.

뤼튼 이미지 생성 썸네일


1. 뤼튼의 특수성: 이미지 생성

뤼튼은 AI 챗봇 중에서 후발 주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한국어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한국어의 특성에 맞게 대화가 가능하여 한국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툴 기능으로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를 제공해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뤼튼이 가지고 있는 가장 두드러진 특수성 중 하나는 바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최근 들어 AskUp 등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그 자체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는 AI 챗봇은 많지 않습니다. ChatGPT도 양한 프롬프트나 우회 방법들이 있으나 방법이 그리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뤼튼은 간편하게 대화를 통해 즉각적으로 이미지를 생성해 낼 수 있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뤼튼으로 그림 그리는 방법

뤼튼으로 그림 그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화창에 '~그려줘'라고 하면 그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뤼튼으로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을 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뤼튼이 그림도 그려 준다고? ChatGPT 너 할 수 있니?

뤼튼(wrtn)은 대화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 제공 뿐만아니라 다양한 글쓰기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가지 특징중 하나는 그림을 생성하고, 제시해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뤼튼(wrtn)

wogus0623.tistory.com

3. 한국 음식 이미지 생성

다음으로 한국과 관련된 이미지들을 생성해 보고 뤼튼에서 이미지 생성 정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먼저 GPT4.0 언어모델에서 이미지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GPT4.0은 GPT3.5모델보다 데이터 양도 훨씬 방대하고, 이미지 생성에 있어서 더 정확한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하니 그 결과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 바랍니다.

삼계탕 이미지 생성

이 그림은 무엇을 그려달라고 했을 것 같나요?

바로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은 한국 고유의 음식으로, 영어권에서는 닭을 삶아서 먹기 보다는 구워서 요리를 해 먹기에 조금 생소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뤼튼에서 삼계탕을 그려달라고 질문하자, 닭의 모습을 표현하는데 한계를 보였습니다.

다음 생성된 그림을 보시기 바랍니다.

떡볶이 이미지 생성

이것은 떡볶이를 그려달라고 했을 때 이미지가 생성된 모습입니다. 떡볶이 역시 한국에서 흔히 먹는 음식이지만, 외국에서는 생소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떡볶이가 이미 외국에도 많이 전해져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색감이라던지, 떡의 모양들이 조금은 떡볶이를 나타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생성해 보았습니다.

김밥 이미지 생성

이것은 아마도 김밥이라고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김밥 속 재료들의 배치라던지 김밥의 모양들이 조금씩 어색한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팅 된 모습이 조금은 스시나 초밥류를 플레이팅 한 것과 유사하지는 않나 생각됩니다.

이렇게 한국 전통적인 음식에 대한 데이터 학습이 조금은 부족한 상태인 것을 조금만 검색해 보면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한복 이미지 생성

다음은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에 대한 이미지를 생성해 보면서, 뤼튼이 한국 전통의상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얼마나 정확하게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복 이미지 생성

한국 전통의상 한복 같나요? 조금은 중국 전통의상 또는 일본 전통의상이 조합된 모습 같아 보입니다. 또한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이 조금 괴상해 보입니다. 한국의 정서가 조금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의 정서가 담기기 위해서라면, 저고리와 치마의 색상을 달리하고, 댕기머리를 표현하였다면, 조금 더 한국적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는 아시아 문화에 대한 데이터가 아직까지 분류화되지 않았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뤼튼이 바로 시작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wrtn

모두를 위한 AI 포털 뤼튼. AI 채팅부터 이미지 생성, 나만의 AI 제작까지, 언제 어디서나 생성형 AI와 함께하세요.

wrtn.ai


지금까지 뤼튼 이미지 생성의 한계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주로 사용되고 있는 AI 챗봇 중에서 바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는 것은 뤼튼밖에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어 글쓰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과 이미지 생성 기능들이 원활하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뤼튼테크놀로지스의 다각도의 업데이트와 데이터를 모으는 것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